국가보훈처

>열린마당>보훈처소식>정책정보

정책정보

뷰어다운로드

국가보훈처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 합니다.
게시글 상세내용
제목

중국지역 독립운동관련 시설 보존상태 현지확인 점검 추진

등록일 2018-08-07
게시자 현충시설과 / 김보동 / 044-202-5574

     중국지역 독립운동관련 시설 보존상태 현지확인 점검 추진


□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제73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중국지역  독립운동관련 시설에 대한 현지점검을 추진한다.


 ○ 이의 일환으로 재외공관에 광복절 전까지 독립운동관련 시설에 대하여 훼손.멸실 등 보존 상태를 확인하고 주변 정리 상태를 점검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

 

○ 중국지역 독립운동 관련 시설에 대해서는 8월 9일(목)부터 14일(화)까지 2개 전담팀으로 현지점검단을 구성하여 한중우의공원, 명동촌 윤동주 생가, 안중근 의사 전람관 등 중국의 흑룡강성과 길림성 지역 독립운동 유적의 보존실태를 확인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국가보훈처와 재외공관의 현지점검을 통해 훼손 또는 멸실 등이 확인된 시설 등은 개보수 정비를 추진하기로 했다.


 ○ 앞으로 국가보훈처는 국외 독립운동 시설에 관리를 강화하기 위하여 관심 있는 한인단체, 해외진출기업, 재외동표 등을 대상으로 현지 관리기관 또는 명예관리자를 지정 운영하는 등 보존관리대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 또한, 독립운동 관련 국외 현충시설에 대하여 여행객 및 재외동포 등이 제보.제안 할 수 있고, 훼손.방치 사항을 실시간으로 신고 할 수 있는 “e-현충시설지킴이” (http://mfis.mpva.go.kr)를 운영 중에 있다.

첨부파일

한글 180807_중국지역독립운동관련시설보존상태현지확인점검(보도자료).hwp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