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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여러분 곁에서 함께하는 국가보훈처가 되겠습니다.

보훈행정에 대하여 궁금한 사항을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보훈상담센터 관련 이미지

보훈상담센터 이용안내

 국가보훈처에서는 보훈상담센터를 개소하여 2004년 10월부터 전화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보훈가족 및 일반국민이 보훈관서를 방문하지 않으셔도 신속.정확한 전화
상담을 통해 보훈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하여 드립니다.

자주 문의 하시는 사항은 자주하는 질문(FAQ)에 정리하였으니 먼저 확인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를
게시하는 경우 개인정보침해가 발생 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국가보훈처는
책임을 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질의응답 바로가기

보훈상담센터 서비스


  • 1. 전화상담 서비스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1577-0606」또는 110으로 전화를 하시면 상담사와 바로 연결됩니다.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정상 근무 시간보다 1시간 빠른 오전 8시부터 상담하고 있습니다.
    ※ 상담시간 : 08:00 ~ 18:00

    야간이나 휴일에도 전화번호를 남겨주시면 업무개시 후 상담사가 직접 전화를 걸어 상담해 드립니다.

    2010년 7월부터 국민권익위원회와 우리 처가 업무협약('09. 12. 8)을 체결하여 정부민원안내 콜센터와 통합하여 보훈관련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2. 온라인 상담 서비스

    국가보훈처 홈페이지의 [홈>민원마당>보훈상담센터>질의응답] 을 통해 인터넷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접수 및 답변 결과를 SMS, E-mail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 인터넷을 통하여 각종 신청서식을 FAX, E-mail을 통해 실시간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보훈상담센터
  • 담당자 :
  • 전화번호 : 1577-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