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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비리민원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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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보훈처는 공직사회의 자기혁신과 맑은 보훈행정을 구현합니다.

민원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친절과 정성을 다하고, 부정비리 척결을 위해 노력합니다.

깨끗한 보훈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부정비리·민원불편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훈가족과 보훈공무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국가보훈처 공무원행동강령다운로드

부정비리ㆍ민원불편신고센터 설치운영


부패방지법상 “부패행위”란?
  •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가. 공직자가 직무와 관련하여 그 지위 또는 권한을 남용하거나 법령을 위반하여 자기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도
      모하는 행위
    나. 공공기관의 예산사용, 공공기관 재산의 취득 관리 처분 또는 공공기관을 당사자로 하는 계약의 체결 및 그
      이행에 있어서 법령에 위반하여 공공기관에 대하여 재산상 손해를 가하는 행위
    다. 위 "가"목과 "나"목에서 규정한 행위 및 그 은폐를 강요, 권고, 제의, 유인 하는 행위
설치장소
  • 국가보훈처 감사담당관실
  • 서울·부산·대전·대구·광주지방보훈청(총무과)
  • 서울남부보훈지청 등 19개 보훈지청(보훈과)
  • 국립대전현충원(관리과)
  • 국립·이천·영천·임실호국원(관리과)
신고내용
  • 국가보훈처(지방보훈관서 포함) 공무원의 부조리 및 민원불편 사례
  • 독립기념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보훈병원 포함), 88관광개발(주) 임직원의 부조리 · 민원불편  사례
신고 방법
  • 방문, 우편 또는 fax
  • 부패행위의 신고는 신고자의 인적 사항과 신고취지 및 이유를 기재한 기명의 문서(신고서)로써 하여야 하며 신고대상과 부패행위의 증거 등을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신고서 양식 다운로드

  • 인터넷
  • 국가보훈처 홈페이지(www.mpva.go.kr)로 오셔서「국가보훈처 소개-처.차장소개-처장과의 대화」에서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처장과의 대화 바로가기처장과의 대화 바로가기

  • 담당부서 :감사담당관실
  • 담당자 :
  • 전화번호 :1577-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