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게시판

  • 참여/신청 마당
  • 참여게시판
국립이천호국원 - 참여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RE]명절. 현충일 등 셔틀버스 운영에대하여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제출한 민원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취지는 '6.7 일요일 아침 9시에 출발하는 셔틀버스가 왜 정시에 출발하지 않으며, 시간당 10명 안팎으로 타는데 왜 45인승 버스를 배차하여 국고를 낭비하느냐'는 내용으로 이해되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3. 먼저 귀하께 진심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국립이천호국원에서는 명절 및 현충일 기간에 이천역에서 임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6.6~7 이틀간 운행하는 버스에 충분한 예산이 배정되지 않아 6.7 일요일에는 1대의 버스가 아침 8시 정시 출발하여 국립이천호국원에 도착한 후 다시 이천역으로 출발하였으나 교통 등의 상황으로 9시 이전에 도착하지 못해 부득이 하게 정시 출발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다는 점을 사과드리며, 다음 명절에는 충분한 예산을 확보하여 정시 출발의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2대의 버스를 배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 또한 국고낭비 문제를 야기한 45인승 버스에 대하여는 6.7 일요일에는 이용한 승객이 많지 않으셨지만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이용율이 내려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예년에는 45인승 버스가 만차가 되어 운행한 경우가 많습니다. 25인승 버스를 임차할 시 10여만원의 비용이 절감되지만 명절 및 현충일 계기의 특성상 몇 십명의 이용이 있을지 추정할 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45인승 버스를 임차할 수 밖에 없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5. 귀하의 민원 내용이 해결되었기를 바라오며, 보다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국립이천호국원 관리팀장 전영섭(031-645-2316)에게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