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국립이천호국원, 5월 8일 헌화대행 서비스 및 무연고 묘소 헌화
국가유공자께 감사한 마음을‘카네이션에 담아’
국립이천호국원, 5월 8일 헌화대행 서비스 및 무연고 묘소 헌화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순희)은 국가유공자이신 부모님과 가족을 위한 가정의 달 행사를 오는 5월 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가정의 달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 4월 27일 ‘비대면 보훈선양 체험’을 시작으로  5월 3일(9:20)에 전직원 현충탑 참배 및 헌화, 5월 6~7일에는 방문객 대상 ‘카네이션 셀프 나눔 행사’, 5월 8일에는 ‘카네이션에 마음을 담아’ 헌화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가정의 달 계기 비대면 보훈선양 체험’은 이천 대서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돌봄반, 부발·아미리·장호원 아동복지센터, 이천 아이랜드 어린이집 180여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여 국가유공자께 드리는 감사엽서를 작성하였으며, 이 엽서는 카네이션에 부착하여 이천호국원 118위 무연고 묘소에 순차적으로 헌화될 예정이다.

□ 또한 5월 8일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마련된 ‘카네이션에 마음을 담아’ 이벤트에 접수된 감사문구를 엽서로 제작하여 카네이션과 함께 개인묘역에 헌화된다. 국립이천호국원 직원들이 헌화대행을 실시하며 헌화된 개인묘역 사진은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 국립이천호국원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시고 헌신하신 국가유공자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2013년부터 매년 5월 가정의 달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