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 계기 보훈선양 체험 실시 ‘유엔참전용사를 잊지 않겠습니다’
(보훈선양 체험에 참여한 이천 홍익 어린이집 원생들)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순희)은 11월 11일 ‘턴투워드 부산,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학교와 함께하는 보훈선양 체험 프로그램을 오늘부터 11일까지 운영한다. 

□ ‘턴투워드 부산,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 계기 보훈선양 체험은  6․25전쟁에 참전하여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한 22개국 유엔참전국과 유엔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과 공헌을 기억하고 유엔전몰장병들을 미래세대와 함께 추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이번 보훈선양 체험은 이천 설봉 초등학교, 이천 홍익 어린이집, 증포 아이사랑 어린이집, 지예슬 유치원생 150여명이 참여하여, 유엔참전국 22개 국기 손거울 만들기, 태극기․무궁화 손거울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며, 부대행사로 손 태극기 나눔 행사를 비롯하여 22개 유엔참전국 국기를 전시한다.

□ 또한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페이스북 퀴즈 이벤트(www.facebook.com/icnc2000)도 함께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11월 11일까지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 국립이천호국원은 11월 11일 11시에 세계유일의 유엔기념묘지인 유엔기념공원이 있는 부산을 향해 1분간 묵념하며 유엔전몰장병을 추모하는 행사를 지역학교와 연계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