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제9회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국립이천호국원, 제9회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그림․사진’9월 3일까지 접수 ․ ․ ․ 외부전문가 심사로 95점 선정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순희)은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나라사랑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해 3월 22일부터 9월 3일까지 ‘제9회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공모전 주제는 ‘독립·호국의 참뜻을 올바르게 조명하여 보훈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표현’으로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함, 역사․인물․장소․스토리 등을 소재로 자유 창작, 국내외 독립운동 사적지, 보훈현장 탐방을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사진 응모시에는 국립이천호국원에서 실시하는 선양행사, 묘역, 자연경관 등 국립이천호국원 관련 사진만 응모가 가능하다.

□ 이번 공모전에서 그림 부문은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사진 부문은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 공모전 시상은 대상 1명에게 국가보훈처장상과 상금, 최우수상 2명에게 서울지방보훈청장·이천시장상과 상금, 우수상 5명에게는 이천교육지원청장상과 상금이 수여되며, 장려·특선·입선 87명에게는 호국원장·이천경찰서장·이천소방서장상이 수여된다.

□ 수상 작품은 내방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호국전시실, 호국인의 쉼터 등에 설치하여 전시할 예정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전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 응모작품의 접수는 이메일(shtmdtks031@gmail.com), 우편발송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할 수 있다. 

* 붙임 파일 참조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