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제9회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수내중학교 박서하 학생이 국가보훈처장상 대상을 수여받는 모습>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순희)은 10월 7일 제9회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의 대상작 시상식을 개최했다.
 
□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국가보훈처장상 대상 수상자(수내중학교 박서하 학생)만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제9회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은 지난 3월 22일부터 9월 3일까지 공고 및 접수기간을 거쳤으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한 마음, 호국영웅 초상화 그리기, 호국·독립 등 보훈 관련 역사, 인물 장소, 스토리 등을 창의적으로 자유 창작, 국내외 독립운동 사적지, 국립묘지 등 보훈현장 탐방 등 다양한 주제로 창의적이고 참신하게 표현된 작품이 총 533점이 접수되었다.
□ 전문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총 90점(그림 88점, 사진 2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그 중 초림초등학교 이서현 학생과 다산고등학교 경도연 학생이 이천시장상·서울지방보훈청장상 최우수상에 선정되었고, ‘태극기를 지킨 용사들’이라는 주제로 출품한 수내중학교 박서하 학생이 국가보훈처장상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은 자라나는 미래세대들에게 나라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애국심 함양에 기여하고자 2013년부터 실시하여 올해로 9회째를 맞고 있다. 

□ 이번 나라사랑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 중 대상·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총 20점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를 10월 중순에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이천호국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