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가정의 달 체험형 행사 개최
현충탑 참배 체험부터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 펼쳐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건숙)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국가유공자이신 부모님과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자 지난 1일부터 5월 가정의 달 행사를 개최했다.

□ 특히 올해로 11회째 맞이하는 ‘카네이션에 마음을 담아’는 방문객 및 유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행사로 한송이 카네이션 나눔행사, 나만의 카네이션 화분만들기, 도자기컵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감사엽서 쓰기, 유튜브 영상편지 접수 이벤트를 실시하였으며, ‘대형 태극기 포토존’, ‘대형 카네이션 포토존’도 함께 운영했다.

□ 또한 개인묘역 참배만 이용하던 유가족을 대상으로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현충탑 참배를 체험할 수 있는 ‘현충탑 헌화·참배 이벤트’를 실시했다.  현충탑 헌화 및 분향, 방명록 서명, 현충문 기념 촬영으로 이루어지며 가족 및 단체 행사로 실시됐다.

□ 이건숙 국립이천호국원장은 “국가유공자이신 부모님과 가족을 기억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이번 행사에 많은 유가족과 방문객이 참여해주셔서 기쁘고 앞으로 오늘처럼 국가유공자 유가족의 명예를 드높이는 보훈선양활동을 더욱 활발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