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제68회 현충일 행사 개최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건숙)은 제68회 현충일을 맞이하여 6월 6일 10시 유족대표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보이지 않은 곳에서 헌신하고 계신 제복의 영웅(군인, 경찰관, 소방관)들이 함께 현충탑 참배를 실시하였다.

□ 현충탑 참배 이후에는 유가족과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가 마련되었다. 주요 부대행사로는 이천 예술인 단체 ‘피아체볼레’가 추모 음악회를 오후 2시부터 1시간동안 개최하였으며, 약 500여명의 유가족이 함께 참여하였다.

□ 이밖에 어린이를 위한 국립묘지 이름 알리기 호국 돌림판 이벤트, 호국영령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 카드 달기, 이천호국원이 담긴 사진을 접수하는 ‘B컷도 괜찮아’ 이벤트,  현충탑 참배 체험 행사, 대형 태극기·보고 싶습니다 포토존 운영 등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였다. 특히 현충일에 방문하는 참배객들을 위해 (주)하이트진로음료에서 생수를 무료로 제공하여 편의를 제공했다.

□ 국립이천호국원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해주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헌신하신 분들께 국민 모두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매년 현충일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