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제6회 서해수호의 날 추모 행사 개최
국립이천호국원, 제6회 서해수호의 날 추모 행사 개최
‘숭고한 희생, 잊지 않겠습니다.’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순희)은 3월 26일 오전 9시 원내 현충탑에서 ‘제6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이하여 서해수호 55용사를 추모하고 국토수호 결의를 다지고자 참배 및 헌화를 실시했다.


□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서해수호 55용사를 상징하는 55송이 국화꽃 바구니 헌화를 시작으로 이천호국원 직원들이 서해수호 55용사들의 이름을 부르며(Roll Call) 추모하고 현충탑에 참배하며 국토 수호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넋을 기렸다.

□ 또한 일반 국민들에게는 알려져 있지 않은 ‘서해수호의 날’을 널리 알리기 위해 페이스북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오는 28일까지 실시하며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3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이천호국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icnc2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부는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도발로 희생된 서해수호 55용사를 기리고 국토수호 결의를 다지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3월 넷째 금요일을 ‘서해수호의 날’로 지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