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제10회 나라사랑 그림 공모전 개최
제10회 나라사랑 그림 공모전 개최
- 4월 11일부터 8월 31일까지 접수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순희)은 4월 11일 오늘부터 8월 31일까지 ‘제10회 나라사랑 그림 공모전‘을 접수한다.

□ 올해로 10회째 맞이하는 ’나라사랑 그림 공모전‘은 지금까지 5,8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미래세대들에게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그림으로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여 보훈 문화를 계승하는데 기여하였다.

□ 이번 공모전 주제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한 마음 표현’으로 내 주변에 계신 호국영웅 및 6·25 전쟁영웅 초상화 그리기, 6·25 및 월남전, 서해수호 등 보훈의 역사, 인물, 장소, 스토리 등을 활용하여 창의적으로 표현하면 되며, 국내외 사적지·국립묘지 등 보훈 현장을 탐방하며 느낀 점들을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 이번 공모전은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응모작품의 접수는 우편발송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자세한 사항은 국립이천호국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 공모전 시상은 대상 1명에게 국가보훈처장상과 상금, 최우수상 2명에게 서울지방보훈청장·이천시장상과 상금, 우수상 4명에게는 이천교육지원청장상과 상금이 수여되며, 장려상·특선·입선 82명에게는 국립이천호국원장·이천경찰서장·이천소방서장상이 수여된다.

□ 국립이천호국원 이순희 원장은 “우리 미래세대들의 뛰어난 창의력과 기발한 발상으로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일깨워 줄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이 접수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