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무연고 국가유공자 위패봉안식 거행
‘마지막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순희)은 6월 16일(목) 오전 11시 무연고 묘소에 대한 관리 및 예우를 강화하기 위해 ‘무연고 국가유공자 위패봉안식’을 거행했다.

□ 이번 위패봉안식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서울지방보훈청이 무연고 국가유공자 4분을 발굴하여 위패로 모셔지게 되었으며,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장세훈 선양국장, 양홍준 경기동부보훈지청장, 이광현 강원서부보훈지청장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헌화 및 묵념, 위패봉송 순으로 엄숙히 진행되었다.

□ 이후 위패봉안탑으로 이동하여 육군 중사 故 박병수님, 해군 병장 故 유재훈님, 육군 병장 故 박정무님, 육군 병장 故 문준태님이 각자된 위패봉안탑에 헌화 및 참배를 실시하였다. 

□ 또한 제1묘역에서 보훈관서장 및 직원들이 참여하여 2,230기의 봉안담 외벽 및 묘역 관리번호판의 정화활동 및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 국립이천호국원은 앞으로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증가하는 무연고 묘소 관리 강화를 위해 매년 정기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보훈선양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무연고 묘소 관리와 선양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