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게시판

  • 참여마당
  • 참여게시판
국립임실호국원 - 참여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답변드립니다.
1. 안녕하십니까? 우리 원에 대한 귀하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국립임실호국원 홈페이지에 질의하신 의견과 관련하여 답변드립니다.

2. 우리원의 봉안시설은 묘역과 실내 봉안당이 있으며 개별 묘소의 경우 화병이 설치되어 있어 참배객들이 개별적으로 생화 또는 조화로 헌화하고 있습니다.

3. 조화와 관련하여 의견 주신 바와 같이 우리원은 플라스틱 조화의 유해성과 환경오염, 폐조화 처리 비용의 부담을 개선하고자 2022년부터 공동헌화대가 있는 실내 봉안당에서는 조화 대신 생화로 헌화 캠페인을 전개하여 정착단계에 있습니다.

4. 그러나, 기존 묘역의 경우 당장 조화헌화를 금지하는 것은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어 향후 조화를 대체하는 방안 논의 시 귀하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친환경적인 헌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5. 참고로 개인적으로 크리스탈 플라워를 놓으실경우 임의로 설치된 물품(사진, 장식물, 석병 등)으로 보아 철거하거나 일정 기간 철거되지 않는 물품은 수거하여 폐기처분 됨을 알려드립니다.

6. 기타 이와 관련된 사항은 국립임실호국원 현충과(현충의전팀장 강윤서, ☎063-640-6041)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끝.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