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게시판

  • 참여마당
  • 참여게시판
국립임실호국원 - 참여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답변드립니다.
먼저 국립임실호국원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사항은 ‘충령당 추모실의 가림막 설치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신 점 양해 말씀드리며, 아래와 같은 사유로 가림막 설치가 어려움을 안내드립니다.

충령당 추모실의 경우 추석 등 연휴기간 집중적으로 이용되는 참배 장소로서, 환기 및 청소상태 등 지속적 관리가 필요한 실정입니다.

특히, 제1충령당 추모실은 지하에 마련되어 있어 분향 및 제수음식 등으로 인한 냄새의 환기가 원활치 않아 동일 추모실을 이용하시는 다음 순번의 참배객들께 애로사항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또한, 추모실 이용시간이 경과하였음에도 퇴실하지 않는 사례가 있어서 다음 순번의 참배객들께서 개방된 추모실의 영정모니터를 확인 후 잔류 참배객들께 퇴실 양해를 구하는 등 참배객들 간 다툼을 최소화하고 있기도 합니다.

추모실 입실 후 가족 간 담소 등 조심스러운 대화나 타인의 이목이 있다는 불편함에 대한 애로사항에 동감하나, 모두가 사용하는 공간으로서 이후 이용객에 대한 배려로 생각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신 점에 대해 양해 말씀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은 국립임실호국원 현충과(☎063-640-608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