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참여사진

제목, 등록일, 조회수, 작성자, 내용을 보여주는 참여사진 게시판입니다.

사천고등학교 사전해전 승전지 및 현충시설탐방

  • 등록일2019-05-06
  • 조회수126
  • 작성자이영인
“사천고 특색교육활동 사천해전 승전지 및 지역 명산을 순례하고 우리고장 현충시설의 탐방을 통해 호연지기와 학교.지역.나라사랑을 실천합니다.”

사천고등학교(교장 김종근)는 학교특색과제 애교,애향,애국정신 함양과 창의인성교육 신장의 일환으로 지난 4. 30.(월) 2019학년도 사천해전 승전지 및 현충시설 탐방과 명산 순례를 실시하였다.

이번 창의적 체험활동은 매년 실시하는 학교교육과정 특색사업 일환으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승전지(경남 사천 용현면 선진리) “사천해전” 지역을 1,2학년 및 교직원이 사제동행하며 11Km를 도보로 순례하여 협동심과 친구사랑, 체력단련, 애교,애향,애국정신의 가치관 확립은 물론, 우리고장 현충시설 탐방 및 봉사활동으로 호국보훈의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3학년은 사제동행으로 지역 명산 “남해 금산”을 순례하며 역사문화탐방 및 호연지기, 인내심, 공동체 의식 신장으로 자긍심과 지력, 심력, 체력, 자기관리, 인간관계 역량이 신장되는 소중한 체험학습이었다.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4.28.)과 거북선이 처음으로 실전에 참가한 사천해전의 승전 및 개교(5.1.)를 기념하며 진주보훈지청의 후원 및 자매결연기관으로 해마다 나라사랑교육을 솔선수범하여 실천하고 우리고장 현충시설인 사천해전승첩기념비와 6·25전쟁 당시 사천지역에서 참전·순직한 공군 조종사 65인의 넋을 기리기 위해 세운 공군충령비, 호국무공수훈자공적비를 전교생과 교직원이 사제동행으로 탐방하여 참배와 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학교의 전통적인 특색교육활동이자 “다니고 싶은 학교, 보내고 싶은 학교, 근무하고 싶은 학교” 정착과 애교, 애향, 애국정신교육 함양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날 선진리성 일대에서 실시한 사천해전승전지 순례 및 현충시설 탐방은 “현충시설 골든벨”, “포토경연”, “재능기부 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선후배와의 유대강화로 친구사랑을 실천하고 학교폭력 예방 및 올바른 청소년상과 역사인식, 진취적 기상이 함양되는 배움중심의 창의적체험활동이었다.

그리고 경남서부보훈지청 관계자도 함께 동행 취재하며 “사천고 학생들의 나라사랑 체험활동이 내실 있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됨에 무척 감동적이고 사천고와 MOU체결 프로그램을 더욱 더 활성화시켜야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전교생은 사전해전 승전지 및 현충시설탐방과 명산순례 소감문을 작성하여 상호 토론 하고 평가회를 실시하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이 교육공동체를 기반으로 한 모든 과정을 동영상 제작 및 콘텐츠로 편성하여 지력, 심력, 체력, 자기관리능력, 인간관계능력 향상의 학교특색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