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설문

국가보훈부(국문)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2020 네덜란드 인빅터스게임 선수단 결단식 격려사
존경하는 선수단 여러분!

세계 상이군인 체육대회인 ‘2020 네덜란드 인빅터스게임’에 출전하는 선수단 결단식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상이군경 재활체육 발전을 위해 힘쓰고 계신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유을상 회장님과 한태호 복지국장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행사를 준비해주신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수단 여러분!

여러분께서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시다 불의의 사고로 입은 신체적 고통을 강인한 정신력으로 극복하며, 재활체육을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자랑스러운 주인공들이십니다.

국가유공자 재활체육은 1965년부터 지금까지 각종 국제대회에서 수많은 메달을 획득하고, 세계 각 국의 선수들과 교류함으로써 국위를 선양하는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특히, 이번 ‘2020 네덜란드 인빅터스게임’은 2019년 초청국 지위를 획득한 후 첫 출전으로, 세계 19개국 5백여 명의 선수들과 양궁·사이클·육상·수영 4개 종목에서 당당히 경쟁과 화합의 장을 펼치게 됩니다.

‘인빅터스(invictus)’는 라틴어로 ‘불굴의’, ‘불패의’라는 의미를 지닌다고 합니다. 국가를 위해 헌신하시다 얻은 신체적 어려움을 뛰어넘어 불굴의 의지와 도전정신으로 지금 이 자리까지 오신 선수단 여러분은 이미 승리자이며, 대한민국의 진정한 영웅입니다. 

끊임없이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며 대한민국 대표선수로 활약하고 계신 선수단 여러분께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대회가 2년이나 연기되어 어려움이 많으셨겠으나, 그간 묵묵히 훈련에 매진해오신 여러분의 투혼이 이번 대회를 통해 충분히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
정부는 상이 국가유공자분들이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고취시켜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재활체육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훈재활체육센터 환경 개선과 체육선수 육성, 국내외 대회 출전 등 재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한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선수 여러분이 더 나은 환경에서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를 실현하기 위해, 보훈의료·재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선수단 결단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선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4. 11.
국가보훈처장 황 기 철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