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설명·정정

국가보훈부(국문) - 사실은이렇습니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조회수, 작성일, 연락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순국선열 위패봉안관인「독립의 전당」건립을 위한 절차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작성자 : 송영조 작성일 : 조회 : 1,836
부서 현충시설과
연락처 044-202-5579

순국선열 위패봉안관인「독립의 전당」건립을 위한 절차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나라를 위해 목숨 바쳤지만...말뿐인 ‘독립의 전당’ (KBS, ’19.11.18.)


□ 순국선열 위패봉안관「독립의 전당」과 관련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 국가보훈처에서는 순국선열 위패봉안관인「독립의 전당」을 서울 서대문독립공원 내 「독립관」부지에 건립하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다만, 해당 부지가 문화재보호구역에 해당하고 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어 문화재청(문화재위원회)으로부터 문화재현상변경 승인과 서울시(도시계획위원회)로부터 도시계획변경 승인을 받아야 건립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 이에 따라 국가보훈처는 ’18년 「독립의 전당」건립을 위한 문화재현상변경을 추진했으나 서울시 서대문구에서 추진하는 ‘서대문형무소 종합정비계획’에 따른 사적지 구획 재확정 절차가 진행 중으로 변경 심의가 현재까지 보류되고 있습니다.

  ○ 사적지 구획이 재확정되는 대로 순국선열 위패봉안관 건립과 관련된 문화재현상변경을 진행하는 등「독립의 전당」건립을 위한 절차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