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청소년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 사업」공모
작성자 : 김보동 작성일 : 조회 : 3,926
부서 대변인실
연락처 02-2020-5069

「청소년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사업」 공모

◈ 창의적 활동과 연계하여 양질의 프로그램 보급계획 ◈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하고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2012년 청소년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사업」을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국가를 위해 희생ㆍ공헌한 분들을 기억하고 그 정신을 계승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청소년 및 가족 대상 체험프로그램이다.

 신청자격은 체험교육이 가능한 현충시설 기념관, 청소년 교육관련법령에 의해 설치ㆍ운영 중인 청소년 시설 단체, 체험교육이 가능한 비영리 법인과 민간단체 등이다.

 신청을 원하는 곳은 2월말까지 사업계획을 포함한 신청서를 국가보훈처 나라사랑교육과에 제출하면 된다.

 사업시행 공고문은 국가보훈처 홈페이지(www.mpva.go.kr)에 게시되어 있으며, 심사를 거쳐 3월 중순에 20여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지원기관을 발표할 예정이다.

 청소년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으로 선정이 된 기관은 프로그램 운영비로 1,0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연도 말에는 현장평가와 운영결과 평가 등을 통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우수 프로그램은 자료집으로 만들어 보급할 계획이다.

  강윤진 나라사랑교육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계기로 지역 사회에 우수한 나라사랑 체험프로그램이 많이 확산되길 바라며 특히 일회성, 행사성 프로그램 보다는 학교의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하여 연중 운영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보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