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설문

국가보훈부(국문)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원주보훈요양원 개원식 격려사
원주보훈요양원 개원식 격려사


존경하는 내·외 귀빈 여러분!
더불어 사는 건강한 복지도시인 이곳 원주 혁신도시에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 분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원주보훈요양원이 문을 열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이곳 원주시 혁신도시에 부지를 마련하고, 지난 2019년 3월 첫 삽을 뜬 이후 오늘 개원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원주보훈요양원 개원을 위해 그동안 열과 성을 다해주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양봉민 이사장님을 비롯한 공단 직원 여러분과 공사 관계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바쁘신 중에도 오늘 개원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함께해 주신 송기헌 국회의원님과 원창묵 원주시장님, 유석연 원주시의회 의장님, 그리고 보훈단체장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원주보훈요양원 개원은 강원도 뿐 아니라 수도권지역을 포함한 보훈가족 분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습니다. 

저는 무엇보다 앞으로 이 지역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 분들께서 더 가까이에서 보다 특화된 요양서비스를 받게 된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원주보훈요양원은 이미 운영 중인 6개 보훈요양원의 장·단점을 잘 분석하여 한 단계 더 향상된 물리치료실과 심리안정치료실 등 우수한 재활 시설을 두루 갖춘 첨단 보훈요양원입니다.

앞으로 이곳 원주보훈요양원이 내 집 같은 편안함을 주는 따뜻한 안식처이자 최상의 요양서비스를 드리는 시설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습니다.

원주보훈요양원 전봉안 원장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서도 국가를 위해 희생과 헌신의 삶을 사셨던 분들을 모신다는 사명감을 갖고 최고의 예우와 서비스를 다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국가보훈처 역시 의료·요양 정책은 물론 선양과 예우, 보상을 비롯해 모든 면에서 ‘든든한 보훈’을 실천함으로써,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자긍심을 가지실 수 있도록 더욱 정성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원주보훈요양원이 개원하기까지 아낌없는 수고와 성원을 보내주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기획재정부, 조달청, 원주시청을 비롯한 모든 분들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개원식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 바라며, 따뜻하고 뜻 깊은 연말이 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12. 16.
                               국가보훈처장  박 삼 득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