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설문

국가보훈부(국문)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및 임차자금 지원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국가유공자와 내·외빈 여러분!

2021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와 임차자금 지원사업의 성공적 완료를 기념하는 오늘 행사를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오늘 의미 있는 행사를 준비해 주시고 특히, 그동안 보훈가족 분들의 안락하고 편안한 보금자리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박재홍 대한주택건설협회장님과 이병훈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사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에서도 국가유공자 분들의 노후주택 개보수에 적극 참여해 주신 건설업체 대표님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지난 6일 현충일 추념사에서 “국가유공자에 대한 진정한 보훈이야말로 애국심의 원천”이라고 하셨습니다.

국가와 공동체에 대한 믿음, 즉 우리의 진정한 보훈이 바로 애국심의 발로인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정부는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를 국정과제로 채택하고, ‘보훈’이라는 이름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기에 우리 국민과 사회 공동체가 함께 동참하고 노력할 때 보훈이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로 뿌리내리고, 국가유공자 분들의 영예로운 삶이 보장되는 진정한 보훈에 이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한주택건설협회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지난 28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보훈가족 분들의 주거환경을 살피는 등 우리가 지향하는 보훈으로 나아가는데 큰 역할을 하고 계십니다.

올해 225세대를 비롯해 지금까지 무려 3,800여 세대가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나눔의 혜택을 받으셨습니다.

저는 국가보훈처장으로서, 그리고 전국의 보훈가족을 대표하여 국가유공자 분들의 쾌적한 보금자리를 마련하는데 힘이 되어주신 여러분께 거듭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이 자리를 계기로 여러분의 국가유공자를 향한 마음과 실천이 우리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기를 바랍니다.

국가보훈처 역시 최고의 예우로 보답하고, 그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심을 온전히 계승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6. 28.
국가보훈처장  황 기 철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