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설문

국가보훈부(국문)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제1기 우수 위탁병원 현판식 격려사
존경하는 내·외 귀빈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 제1기 우수 위탁병원 현판식을 이곳 마산의료원에서 갖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저는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 분들의 건강한 일상을 성심껏 돌보고 계신 황수현 마산의료원장님을 비롯한 의료진과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우수 위탁병원 선정을 전국의 보훈가족 분들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우수 위탁병원 현판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경남지역 보훈단체장님들과 백승완 부산보훈병원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보훈 위탁병원은 보훈병원을 찾기 어려운 보훈가족 분들이 댁에서 가까운 곳에서 편하고 양질의 보훈의료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1986년부터 시행해왔습니다. 

제주도에 처음 2개소를 지정한 이래 35년이 지난 현재는 전국에 426개소가 운영되는 등 그 규모와 함께 역할과 중요성 또한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가보훈처는 위탁병원의 위상을 높이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우수 보훈위탁병원 인증제를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여 전국 11곳을 선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그 첫 번째로 부산권역 종합병원 중 최우수 위탁병원으로 선정된 이곳 마산의료원에서 여러분과 함께 현판식을 개최하게 된 것을 정말 기쁘게 생각합니다.

마산의료원은 지난 2000년 7월, 위탁병원으로서 진료를 시작하여 지난해 한 해 동안에만 2만 여명의 보훈가족 분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특히, 마산의료원을 이용하시는 보훈가족 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을 비롯해 여러 지표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저는 국가보훈처장으로서 보훈가족 분들의 건강한 삶을 헌신적으로 돌보며, 국가유공자 예우 시책에도 모범적으로 참여해 주고 계신 황수연 원장님을 비롯한 마산의료원 의료진과 관계자들께 거듭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여러 어려운 여건에서도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계신 점에 대해서도 감사드립니다.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을 ‘건강하고 영예로운 일상’으로 보답하고, 지역사회의 공공보건의료를 책임지고 계신 마산의료원 모든 임직원들께 존경과 감사의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박수 끝) 감사합니다.

국가보훈처는 보훈가족 분들의 치료를 넘어 평생 건강을 돕는 보훈의료정책을 추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특히, 위탁병원을 비롯해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인 보훈의료 인프라 확충은 물론 보훈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모든 노력과 정성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마산의료원 의료진과 관계자, 그리고 자리에 함께하신 여러분께서도 많은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우수 위탁병원 선정을 축하드리며, 마산의료원이 지역과 보훈가족 분들을 위한 선도 의료기관으로서 무궁한 발전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7. 16.
국가보훈처장  황 기 철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