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영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유가족과 참배객 여러분에게 드리는 부탁 말씀

유가족과 참배객 여러분에게 드리는 부탁 말씀


국립묘지 국립영천호국원은 자랑스러운 호국인의 성지이자 국민의 소중한 재산입니다.
국립영천호국원 직원 일동은 각종 시설물과 묘역을 잘 다듬고 가꾸어 값진 유산으로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하여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유가족과 참배객 및 견학과 순례를 위하여 방문하시는 여러분에게 다음 사항에 대한 이해와 동참을 요청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각종 유품 및 쓰레기 투기·소각 제로(Zero) 운동 동참 협조
ㅇ국립영천호국원은 금호강의 수원지 인근 자연환경이 수려한 청정 지역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ㅇ원 내·외에서 일체의 소각 행위를 금하는 등 유품 및 쓰레기 투기·소각 제로(Zero)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안장이나 참배를 마치고 돌아가시는 길에 인근 마을 주변에 유품 또는 쓰레기를 투기하거나 소각하시는 경우, 화재 발생의 원인이 되고 자연환경을 오염시키게 됨은 물론, 국립호국원과 호국·보훈 가족의 존엄성을 크게 훼손하게 됩니다.
ㅇ만약 적발될 경우 환경 관련법에 의하여 엄중 처벌될 수 있사오니 이점 이해하시고 적극 동참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제수품(음식물) 및 폐기물 방기 금지 및 수거 협조
ㅇ각종 제수품이나 음식물 방기는 호국원 내 까마귀 등 유해 조수류 증가의 원인이 되므로 되가져 가시거나 분리수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참배시 발생되는 폐조화 및 음식물도 꼭 되가져 가시거나 분리수거를 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ㅇ분리수거용 쓰레기봉투는 매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3. 특수지역 내 차량 통제 협조
ㅇ각 묘역 사이에 설치된 진입도로는 석비건립과 잔디가꾸기 등 작업차량을 위한 시설입니다.
ㅇ붉은색 투수콘 지역은 엄숙한 행사 진행을 위한 시설물입니다.
ㅇ진입로를 막거나 진입로 입구에는 주차를 삼가하여 주시고, 투수콘 지역 차량통행 제한에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4. ‘호국인의 쉼터’ 이용 협조
ㅇ원내 호국인의 쉼터 건물은 방문객 여러분을 편안하게 모시기 위한 휴게 공간입니다.
ㅇ쉼터에는 매점과 식당, 행사와 뉴스 중계를 위한 대형 TV, 커피 음료 자판기, 냉난방 시설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ㅇ매점과 식당은 참전유공자 단체에서 운영하며 수익금은 단체 회원의 복지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ㅇ판매 품목: 각종 제수품, 참배용 조화, 구급약품, 식사, 음료, 분리수거용 쓰레기봉투 등
ㅇ공동의 자유로운 이용과 편안한 휴식을 위한 질서 유지에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5. 국립묘지 청렴 운영 협조
ㅇ호국영령을 모시는 숭고한 업무를 담당하는 국립영천호국원 직원 일동은 청렴의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ㅇ우리 원의 제반 안장지원 서비스는 국가가 무상 제공합니다.
ㅇ다만 국비 지원 한도(25자)를 초과하는 비석각자 부분에 대하여는 따로 비석제작 업체에서 수수료를 징구합니다.
ㅇ우리 원 내에서 부당한 금품 수수행위나 부정행위가 발견될 경우에는 관계자를 고발하는 등 엄단 조치하오니 즉시 신고해 주시어 국립묘지 청렴 운영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조리행위 신고: 관리과 054-330-0815)

감사합니다.



국 립 영 천 호 국 원 장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