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게시판

  • 참여마당
  • 참여게시판
국립영천호국원 - 참여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RE]명절날 묘역 등 참배 시간을 연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립영천호국원 민원처리 담당자입니다.

호국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추석 연휴 호국원 개방시간을 야간까지 연장하여 달라는 요지인 바, 이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1. 우리 원은 추석 연휴동안 호국원 개방시간을 평소 09:00보다 이른 시각인 07:00부터 개방하여 18:00까지 총 10시간 동안 개방하고 있사오나, 제한된 개방으로 귀하와 같이 야간 참배를 원하시는 분들께 불편을 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2. 현재 영천호국원은 산을 절개한 급경사 지역에 묘역이 조성되어 있어 타 지역보다 해지는 시각이 빠르며, 어두워진 후에는 급경사로 인한 차량 접촉사고, 참배객 낙상, 미끄러짐 등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3. 이러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우리원에서는 가로등 설치, 수시 안내방송 등의 노력을 하고 있으나 제한된 인력과 장비로 인하여 참배객의 안전 확보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는 실정입니다. 이와 같은 사정으로 참배객 여러분의 안전한 참배를 위하여 개방시간을 제한함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앞으로 참배객 편의증진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4. 귀하께서 국립묘지 운영에 관심을 주신 것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오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 원 관리과(054-330-0812, 오세완)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실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