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게시판

  • 참여마당
  • 참여게시판
국립영천호국원 - 참여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지난 추석명절 해도해도 너무합니다 (연초 설명절때 전산시스템 고장 미개선으로 극심한 혼잡 및 불편초래)
영천호국원에서는 설명절 때 고장난 전산시스템을 수개월이 지난 추석때(2018. 9.24)까지 아직도 방치하고 어떠한 개선노력도 없이 더구나 아예 참배실 일부를 폐쇄한 것에 대해 책임있는 답변을 요구합니다. 호국원 주변 차량정체로 차에서 1시간 넘게 밀리고 호국원에 도착하여 접수하고도 약 3시간 이상을 대기해야 하니 대기하는 참배객이 많을수록 호국원 주변 차량은 더욱 정체되고 주차장도 더욱 혼잡하였습니다. 지난 추석명절때에 비해 설명절 때는 더욱 극심한 혼잡(원래 추석이 더욱 복잡함)이 예상되지만 오히려 개선은 커녕 참배실 11-14호실은 아예 제한구역이라 하여 폐쇄하고(항의후에는 11-14호실 안내판을 종이로 보이지 않게 가림) 실내가 복잡해서 야외에서 대기해야 하지만 야외에서는 안내방송 자체도 없고 안내는 군인 1명, 호국원 직원은 안내실 안에서 창문 닫아놓고 모니터만 보고 직원에게 이의제기 하면 인터넷에 항의 글을 올리던지 본관 사무실에 가서 이야기 하라고 하니 호국원 직원은 참권력자 이구나 싶었습니다. 급기야 참배객들의 극심한 항의를 하니 안내실에『참배객이 많이 몰려서 대기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참배를 포기하시는 분은 번호표를 반납해 주시기 바랍니다 1시간에 50-60명 참배가능 죄송합니다』라고 손으로 글을 써서 붙여놓았지요. 시간이 급하거나 다른 사정으로 그곳까지 가서 참배못하고 발길을 돌리는 사람의 심정을 한번이라도 생각한다면 예견된 문제를 한번도 생각하지 않은 것 같네요.
영천호국원 홈페이지 호국원장님 인사말입니다-----------
----호국원은 호국정신 고취와 대국민 안보의식 함양은 물론 자라나는 젊은 세대들에게 나라사랑 정신을 북돋아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왔으며, 앞으로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우리 원 전 직원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위해 정성과 섬김의 자세로 친절한 안장서비스 제공은 물론 쾌적한 환경조성과 참배객 편의시설 개선 등 아름답고 열린 추모공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국립영천호국원 홈페이지는 여전히 여러분 앞에 항상 열려 있습니다.---------------------
개선(요구)사항
1. 무슨이유인지 그냥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지말고 언제까지 시설을 개선해서 불편이 없도록 하고 시설개선을 못하면 왜 못하는지 못하면 아예 참배 불가능(1시간에 50-60명 참배가능)하다고 사전에(당일날 손글씨로 붙여놓지 말고) 홈페이지나 문자로 통보 등 홍보해 주십시오
○ 전산시설 예산요구액, 요구일자, 호국원 전체예산, 전산시설설치현황(언제 얼마) 19년도 예산요구계획 및 설명절 때 설치완료여부 미반영시 추진계획(외부방송시설, 안내요원배치, 영정사진 대체 참배실 개방, 버스차량 미운행, 시설미보수 사전홍보방안, 직원응대교육 등등)
2. 예상못한 한(1)번 실수(예상된 실수였지만)는 이해할 수 있으나 똑같은 실수를 조금의 개선노력(비예산으로도 개선노력 없음)도 없이 오히려 시설을 폐쇄하는 두(2)번 실수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원장님의 인사말에 대해 원장님께 묻고 싶습니다.
끝으로 글쓰는 제가 별난 사람(놈)이라 생각마시고 불편을 겪은 수많은 참배객들에게 상황 설명과 함께 호국원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이해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