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갤러리

  • 알림마당
  • 호국원갤러리
  • 행사갤러리
국립영천호국원 - 행사갤러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2007년 종무식 및 김낙양 원장 퇴임식 거행

2007년도 종무식과 동시에 김낙양 원장 명예퇴임식이 2007. 12. 31.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현충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우수직원(류지관, 이동원) 표창, 우수 독후감 수상자(장정례) 국가보훈처장 표창 전수, 꽃다발 및 기념패와 기념품 증정, 환송사, 퇴임사, 기념사진 촬영 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종무식 기념사에서 김낙양 원장은 지난 1년간 호국영령들을 영예롭게 모시는 숭고한 업무에 휴일없이 성실히 근무한 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 더욱 정성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33년간 몸담았던 공직을 명예롭게 마무리하는 김낙양 원장은 국가보훈처 요직을 두루 거쳐 지난 2007.1.1. 국가기관으로 첫걸음을 내디딘 국립영천호국원의 제6대 원장으로 부임하였으며, 국가기관으로서는 초대인 재임 기간(2007.1.1.-2007.12.31.) 중  국립영천호국원의 발전과 위상 제고에 남다른 애정과 관심을 기울여  안장의식의 품격과 각종 시설환경의 품격 제고에도 진력한 결과, 지난 12월 국가보훈처 소속 전국 국립묘지 만족도 조사 결과 6개 국립묘지 중 최우수 만족도 달성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날 국립영천호국원장을 마지막으로 공직을 은퇴하는 김낙양 원장과 가진 석별의 시간에서 전 직원들은 많은 아쉬움과 함께 아낌없는 찬사와 존경을 표하고 노년의 건강과 축복을 기원하였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