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갤러리

  • 알림마당
  • 호국원갤러리
  • 행사갤러리
국립영천호국원 - 행사갤러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제68회 현충일 추념식 거행
국립영천호국원(원장 마영렬)에서는 현충일인 6일 오전 10시 현충문 광장에서 제68회 현충일 추념식을 경상북도와 공동 주관으로 거행하였다.

 6·25전쟁 정전 70주년과 국가보훈부 승격을 맞은 올해 추념식은 ‘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 라는 주제로 국민과 함께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기 위하여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하여 신희현 제2작전사령관,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등 주요 기관장과 도 보훈단체장, 국가유공자 유가족과 육군3사관학교 사관생도, 군 장병,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하였다.
 엄숙하고 경건함 속에서 진행된 추념식에서는 영천호국원에 안장되어 계신 6·25참전 국가유공자의 자녀인 시 낭송가 백○○씨가 추념 편지 낭독을 하였고,  이철우 도지사는 추념사를 통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마음 깊이 새기며 우리의 후손들에게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선물하겠다.’ 고 하였다. 또한, 추모공연으로 6·25전쟁 참전용사들의 헌신을 기리기 위해 기획되어 국민참여로 완성된 ’기억의 노래‘를 불러 추념식의 분위기를 더하였다. 

 추념식이 끝난 후 이철우 도지사는 육군병장 故 강○○ 님 등 4위의 무연고 6·25참전 국가유공자의 묘소를 찾아 참배하며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