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게시판

국립4·19민주묘지 - 참여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1차~제9차보훈어전회의록
제9차 보훈어전회의록(謹弔보훈처))
전하의 마음이 이토록 아픈일은 예전에는 없었다. 국보1호 숭례문이 불타고 이제 새제국에서 보훈가족의 정신적인 요람인 보훈처의 수장이 장관급에서 차관급으로 인수위에서 조정 중이라는 전갈을 받고나니 모든 정사에 신경이 쓰여지지않고 있었다.

(아! 이난국을 어찌할꼬? 전란속에서도 이겨낸 숭례문이었는데, 그리고 1971년부터 47년간 군사원호청 시절부터 110만보훈가족의 언덕받이 역할을 나름대로 해왔던 국가보훈처가 아닌가? 경복궁 저한쪽에 홍매화는 피고,함경도산 황노루는 저렇게 봄날을 즐기건만,이나라에,보훈백성마음에 과연 진정한 봄은 오고 있는가?)

이두가지는 백성들과 국민들을 허탈하게하는 중대한 난리라고 전하는 나름대로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나 오늘 조회는 해야 되는법.
밤새도록 이문제로 전하는 고심하고 또 고심을 거듭했다.

그이튿날 새벽 닭소리가 저멀리서 들려오고 봄날의 여명이 희미하게 방문을 밝혀오도록 한숨 잠을 이루지 못하고 앉아 있었다.

그때,“전하 조회준비가 완료되어 대신들이 기다리고 있사옵니다” 내시1의 목소리가 들려오자,전하는 “음 알겠도다. 다들 모였다고? 음, 가봐야지”
전하는 무거운 발걸음을 떼면서 내전으로 들어섰다. 어좌에 앉고 보아 대신들을 바라보는 전하의 모습이 좀 안쓰럽게 느껴졌던가?

대대감...전하! 용안에 왠 수심이 가득하게 보이옵니다.무슨 걱정이라도?

한 대감...아니? 대대감은 거것도 말이라고 하는게요? 지금 나라안이 어찌 돌아가게 안보인는거요? 숭례문도 불타고, 신,구대통령도 사이가 비틀어지고,더우기 보훈처장의 위상을 낮출것이라는 유언비어가 인수위담장을 타고 들리는 소리를 대감은 모른다는게요? 참네?

민대감..자아! 대감들이여! 너무 성급하게 이야기하지 마셔요. 보훈가족을 대변하는 보훈처장 위상이 낮아진다고 해서 뭘 보훈가족에에 큰 불이익이라도 있다는게요? 그냥 보건복지부 산하로 흡수되어도 하등 불이익이 없다고 소인은 생각하..

그때였다 잠자코 듣고있던 유자전하가 갑자기 어좌에서 벌떡 일어나더니
유자전하... 아니!! 민대감!! 거걸 말이라고 하는건가? 민대감은 학자로서 이럴수가 있다는말이요?? 생각해보시요!! 보훈처가 낮아지면 가장 타격받는 바로 보훈백성이란 말이요!! 알겠소이까? 입단속을 좀하시구려! 대감,

국대감...전하 ! 고정하시옵소서! 그래서 새제국에서 보훈처의 향후 위상에 관하여 이미 용역을 저 남산골 625날씬부대에서 연구용역을 준결과를 가지고왔나이다!

전대감..그렇소이다! 전하! 국대감과 소인은 이런 난리에 대비하여 1년전부터 625날씬부대에서 ‘새제국하에서 보훈처는 향후 어찌될것인가?’라는 제하의 용역 보고서를 제작하라고 엄명을 비밀리에 내려 오늘 그결과를 브리핑 할것입니다. 전하! 갠찬겠사옵니까?

전하...(미소짓으며) 하 하 역시 대단해요? 두 대감이 유비무환의 차원에서 이토록 알아서 준비를 하다니요? 좋아요.하, 하 어서 브리핑해보셔요!!

그때 아주 날씬하게 한복을 차려입고 큰절를 올리며 어전앞으로 살금살금 걸어나오고 있었는데 상감이나 전대신들의 침넘어가는 소리가 이곳저곳에서 들려왔다고한다.

이쁜다리여자......전하,그리고 대신들에게 제가 새제국에서 보훈처의 향후방안에 대해서 말씀드리게됨을 너무나 영광으로 생각합니다용.호 호

미소지으며 너무나,너무나 섹시한그녀모습에 모두들 넋이 빠졌던가?

참날씬여자... 네.. 보훈처가 보훈가족의 요람으로서 지난 47년동안 일구어온 그업적은 이루 다 말씀 드리지 못할 정도로 크옵니당.호호. 보훈공직자들의 그성직자다운 근무자세,그리고 백성들의 정신적인 최고부서로서 민족정기 선양과 보훈가족의 삶의 질을 크게 높인점은 자타가 인정하고있습니다용.호호

아주 야무차면서도 듣는 사람들로 하여금 끌리게 하는 그녀의 입담 때문만은 결코 아닐것이다. 그녀의 이야기는 계속되었다.

참이쁜여자... 전하! 소인이 이야기하겠사옵니당.호호. 저희날씬부대는 지난1년간 남산골에서 합숙하면서 가장 관심깊게 생각한점은새제국에서 구상중인 보훈국책이 보훈가족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것이며,보훈공직자들에게는 인사상 불이익이 가는냐? 이 두 가지를 가지고 첨예하고도 오랜 시간을 연구했나이당.호호. 우리 625날씬부대원들은 그기간동안 절대금욕, 절대금주, 절대연구라는 삼대철칙을 가지고 이연구에 매진하면서,접근했사옵니당,,호,호,

전하!,그리고 대감님들! 믿사옵니까용,호호? 우리는 궁녀들하고는 근본적으로 몸매부터 다르죵.호호! 숫처녀들로서 각고을에서 수능성적 2등내 처녀들이옵니다용.호호.

이소리에 또다시 침넘어가는소리가 여기저기서.....

립스틱짙게바른여자...자아! 전하 이두가지를 오랫동안 연구한 결과 보훈처가 장관이 안될 경우 보훈가족들의 복지정책을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이루어지지 못한다는 점이 최대 관건이옵니다용,호 호, 바로 장관부령을 타부서에 발령하지 못하고 국무총리실을 거치거나 한단계장관을 거쳐서, 다시말해 보훈개념이 전혀 없는 장관의 명의로 발령하거나 각종 보훈행사때도 그들이 행사를 장악한다는 아주 슬프고 안타까운 불상사 발생할것입니다용,,호호,,예를 들면용,현충일행사때용,보훈처장이 보건복지부장관의 꽁무니를 따라가는 비극적인 형상이 티비를 타고 전국에 방영돤다는 이야기죵.이게 보훈가족 죽이는장면아닝가용.호호,아니면 말고용.호호,47년 자존심 짓무게는 장면이죵.호호

s라인여자... 그리고 보훈정신으로 무장된 보훈공직자들도 여러부서로 가야되는데용,,호,호,이게 문제죠,지청이 없어진다! 지방청은 살아난다는 둥 혹세무민하는 말들이 저자꺼리에서 마구 떠단니는데용,,호호 우리는 몰라용.인수위 속사정을요,,호,,호

코수술한여자...그리고 문제가 있어용.왜?왜? 보훈 단체들이 꿀먹은 벙어리같이 있는지용?? 호호 우리625 날씬부대원들은 이사실을 예의주시하고 있는데용. 호호다시말해,인수위에서 보훈처를 난도질하는 이와중에도 혹시나 득이 되는냐? 불이익이 되는냐? 주판을 두드리고 있다고 하면 심한 말인가용?..호호,
아무튼 무지 조용한게 이상안해용?..거쵸?? 호호,,

살짝이쁜여자...호호 이제 결론부터 말씀드리죵. 호 호,새제국에서는용,보훈가족들에게는 어쩌면 잘될것 같기고하고용, 호호보훈공직자들도 보다 더넓은 타부서로 비상하는 절호의 기회가 다가오고용.호호. 보훈단체들도 당분간은 관망하는 자세가 될것같네용,,호,,호,

가슴이큰여자...이상으로서 우리625 부대원들의 보훈연구결과를 전부마치겠어요,,호,,호,질문있으신 대감들 있나용,,호호 아참,한마디,연구하는 지난 달 한밤중애용,이거 말알려고했는데용,여기대감가운데 한분이 월담해서용..뭔말인지알겠지용.호호.그날밤 우리부대원들에게 나쁜짓한 대감 여기있지용!!이브리핑끝날때까지 고백하세용, 안하면용 호호 우리불어버립니당,!! 가문을 박살내겠어용!!

몰대감..아니! 당신들 보니 참말로 미모인데,,하하,,연구결과를 듣고보니 한결 보훈처의 미래가 보이네! 거참 멋지다,,하,하,

군대감...아니 몰대감! 무슨 말을 거리하는게요? 국가보훈처가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이마당에 웃음이 나오는게요? 이럴수가? 그동안 보훈처가 47년을 지나면서 보훈가족을 위해 노력했건만,,아이고,,,

경대감...전하! 이문제는 625날씬부대가 연구한 연구자료보다 보훈가족들에게 가장 심각한 정신적인 타격이 되지않을까 심히 걱정이옵니다.

유대감..전하! 그렇사옵니다.보훈처장을 장관급으로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얼마든지 인수위에서 보훈행정을 개혁 할수있사온데,,아무래도 불길한 생각이 점점..

족대감,,전하! 숭례문도 사라지고 보훈처장도 내려앉는 이시대가 너무나 가슴 아픈줄로 아뢰오! 소인은 이회의가 마치면 남대문시장으로 가서 족발을 벗삼아 남산으로 올라가서 석고대죄할것입니다.아~ 허무합니다, 아~ 국가보훈처여, 아이고,,

회대감...보훈처의 위상은 비록 새제국에서 정부조직법으로 낮게 될지 모르나 민족정기 선양하는 마음과 국가위해 몸바친 보훈가족들에게 반드시 영광이 있을것이며, 인수위에서도 유념할것으로 생각되옵니다.
전하! 통촉하시옵소서!

유자전하..알겠노라! 새로운 제국에서 새로운 보훈개념으로 정책을 편다고 하니 잘 살펴볼것이야. 암행어사 10명을 청와대와 인수위,그리고 준비위원회 주변에 잠복하여 살펴서 소중한 정보를 짐에게 하루에 5번씩 보고하도록 조치할것이야!! 알겠느냐? 나라위해 몸바친 보훈가족들에게 새제국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할것이야! 모든대신들은 대범하고 의연하게 대처할것이야?

아까 ,참,하하 족대감이 남대문에서 그 맛있는 족발을 혼자서 울면서 먹겠다고요? 하하 족대감 그러지마시게나.하하 여봐라! 내시는 지금 그족발집에다가 30인분 넉넉하게 시키고 막걸리도 두말시킬것이야! 하하 새제국에서 하는 보훈정책을 당분간 관망해보는것도 일리가 있지 암! 하하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대감일동...성은이 하해와 같사옵니당,(족발잔치 하하)

갑자기 기분이 좋아진 상감앞에 드디어 음식은 들어오고 저멀리서 가야금과 비파 풍악 소리에 은은히 들려오는 이소리가 있었다.



날씬여자들 모두 속이원히 보이는 흰모시 한복을입고 춤을추며,,

어어어와오 어허늠차어와오 어어어와오 어어늠차어와오
인수위의 그위세가 아무리 높다하나 하늘아래 뫼이로다
보훈가족 새제국에 거는기대 인수위는 알아줄것인가

어어어와오 어허늠차어와오 어어어와오 어어늠차어와오
나라위해 몸바치신 보훈가족 그위상을 아시는가 모르시는가
전란속에 구국하고 순국하신 그임들을 우리는 기억하리

어어어와오 어허늠차어와오 어어어와오 어어늠차어와오
보훈처야 보훈처야 위상낮다 한탄말고 심기일전하세나
오십년간 군사원호청부터 성직자적 정신으로 일하신그대들아

어어어와오 어허늠차어와오 어어어와오 어어늠차어와오
어디간들 잊어리오 새제국에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