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게시판

  • 참여마당
  • 참여게시판
국립임실호국원 - 참여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답변드립니다.
1.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립임실호국원 홈페이지 참여게시판에 문의(2021. 8. 16.)하신 "국립임실호국원 만장된 묘역의 추가확장 계획"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2. 국립묘지는 국가나 사회를 위하여 희생·공헌하신 분들의 사망 시 마지막 예우를 위해 조성·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그분들의 충의와 위훈의 정신을 기리며 선양하는 애국심고취와 호국의 장(場)임과 더불어 국가 장묘문화의 선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3. 귀하께서 말씀하신 국립임실호국원은 2002년 개원 당시 약 16,000기의 봉안묘를 설치·운영하였으나 2012년 11월에 만장되어 안장능력 추가확보가 필요해짐에 따라 다각적인 검토 끝에 국가 장묘문화의 변화, 한정된 국토의 효율적 이용, 부지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안장시설을 봉안당(충령당)으로 결정·건립하여 현재까지 안장업무를 지속해 오고 있습니다.

4. 참고로 현재 전국에 5개의 국립호국원(영천, 임실, 이천, 산청, 괴산)이 운영되고 있으며, 영천·임실호국원은 봉안묘역 만장 후 봉안당에 안장, 이천·산청·괴산호국원은 개원당시부터 봉안당에 안장을 하고 있습니다.

5.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국립임실호국원 현충과 장민규(☎063-640-6042, 전자우편: csm1876@korea.kr)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