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유가족여러분 집중폭우로 걱정하셨지요?

7월24일(목) 지구온난화에 따른 이상기온이 지구 곳곳에서 환경재앙으로 닥쳐옴은 69억 모든
지구상 사람들에게 경종을 울려주는 것이라 본다. 굳이「쿄토의정서」에 의한 이산화 탄소 줄이기의 협의체가 있어도 우리 모두가 이제는 범 세계적인 차원에서 진정한 친환경 대책(에너지사용)을 세워 실천해 나가야 할때인 것 같다.
차제에 김양 국가보훈처장께서는 「장마철 집중호우에 철저히 대비하여 각 국립묘지 안전에 헛점이 생기지 않도록」각별히 당부 하신바 이에 국립이천호국원에서는 금번 장마철에 대비하여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세부적인 로드-맵을 작성하여 실천하므로 근원적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묘역과 각시설을 중심으로 붕괴예상지역, 배수로 및 유수지 범람, 급경사 슬라이딩 사전조치를 통해 감히 국립이천 호국원은 튼튼하고 견고하게 보존하고 이상없음을 알리고자 합니다.
  7월24일(목) 이곳 이천 호국원에는 하루 총 204 밀리의 강수와 국지적으로 시간당 72 밀리의 폭우속에서도 21위의 호국영령을 안장 하였으며, 호국원 전직원이 일치 단결하여 사전 확인된 위험예상 지역에 24시간 현장위치 및 순찰을 통해 작은 사태라도 미연에 방지할수 있었다.
이것이 바로 우리속담에서 말하는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것을 방지한 첩경의 길이 아니었나?
생각해 봅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