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제7회 서해수호의 날 서해수호 55용사 롤콜 추모행사 개최
국립이천호국원, 서해수호 55용사 롤콜 추모 행사 개최
‘서해의 별이 되어, 영원한 이름으로’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순희)은 25일 오전 9시 10분에 원내 현충탑에서 ‘제7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이하여 국토수호 결의를 다지고자 서해수호 용사를 상징하는 55송이 국화꽃을 헌화하고 참배를 실시했다.

□ 이어 현충관에서 국립이천호국원 직원들이 서해수호 55용사들의 이름을 다시 부르며(Roll Call) 추모하고 국토 수호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넋을 기렸다.

□ 또한 참배객들이 참여하여 추모할 수 있도록 서해수호 용사 사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형 추모 배너를 호국인의 쉼터에서 운영하며, 이와 함께 ‘서해수호의 날’ 사진전도 31일까지 전시된다.

□ 일반 국민들에게도 ‘서해수호의 날’을 널리 알리기 위해 페이스북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25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이천호국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icnc2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립이천호국원은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도발로 희생된 호국영웅을 기리기 위해 3월 넷째 금요일인 ‘서해수호의 날’ 추모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