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 알림마당
  • 새소식
국립이천호국원 - 새소식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참배객을 위한 유튜브 영상 4편 공개
국립이천호국원, 참배객을 위한 유튜브 영상 4편 공개
현충탑 및 개인묘역 참배 방법, 가볼만한 곳 등 소개


□ 국립이천호국원(원장 이순희)은 8월 11일(수) 국립이천호국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참배객 및 방문객을 위한 영상 4편을 공개했다.   

□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현충탑 참배, 개인묘역 참배, 배우자 합장 절차 안내, 국립이천호국원 가볼만한 곳 총 4편이며, 이는 평소 방문객 및 참배객들이 가장 궁금했던 점을 해소시켜주고자 영상으로 제작되었다.
□ 처음 방문하시거나 사설봉안시설과는 달라 어려움을 느끼는 참배객들을 위한 개인묘역 참배방법 안내, 국립묘지의 상징인 현충탑에 참배하는 절차와 의미, 이천호국원내 전시공간과 숨은 의미를 알려주는 가볼만한 곳을 비롯하여, 특히 2017년 4월로 만장되어 유가족 문의 사항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배우자합장 절차를 인터넷 신청부터 합장일 안내까지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 보다 쉽게 배우자합장 절차를 진행할 수 있게 하였다.

□ 또한 시간·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참배, 참배가 어려운 유가족을 위한 ‘그리움을 담아, 감사의 헌화서비스’, 온라인 하늘나라 우체통 이용 방법 등을 자세히 담았다.

□ 앞으로도 국립이천호국원은 방문객과 참배객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며, 나라사랑 정신을 체험할 수 있는 열린 호국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보훈선양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