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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

보훈상담센터 이용안내

국가보훈부에서는 보훈가족 및 일반국민이 보훈관서를 방문하지 않으셔도 신속.정확한 전화상담을 통해 보훈과 관련한 궁금증을 해결하여 드립니다.

  • 보훈상담센터에서는 일반적인 보훈내용에 대해서 상담해드리고 있으며, 구체적인 개별 심화상담이 필요한 경우 해당 사업부서 또는 소속기관으로 연결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 자주 문의 하시는 사항은 자주하는 질문(FAQ)에 정리하였으니 먼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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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훈상담센터 서비스

전화상담 서비스

전국 어디서나 지역번호 없이 1577-0606(유료)으로 전화를 하시면 상담사와 바로 연결됩니다.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2010년 7월부터 국민권익위원회와 우리 부가 업무협약('09. 12. 8)을 체결하여 정부민원안내 콜센터와 통합하여 보훈관련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 서비스

국가보훈부 홈페이지의 [홈>민원마당>보훈상담센터>질의응답] 을 통해 인터넷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접수 및 답변 결과를 SMS, E-mail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 인터넷을 통하여 각종 신청서식을 FAX, E-mail을 통해 실시간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