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국가보훈처, 농협은행과 국가유공자 대부업무 위탁 실시
작성자 : 강귀영 작성일 : 조회 : 2,476
부서 생활안정과
연락처 044-202-5655

 국가보훈처, 농협은행과 국가유공자 대부업무 위탁 실시

 - 8월 5일부터 농협은행에서 국가유공자 등에게 나라사랑 대출 출시 -


□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들의 주거안정과 생활안정을 위한 대부지원 사업을 오는 5일부터 농협은행에 추가로 위탁한다고 밝혔다.


□ 국가유공자 대부사업은 1962년부터 보훈처에서 직접 대부업무를 취급하다가 2007년 7월 국민은행에 위탁하여, 현재 매년 3만여명이 주택대부 등 8종의 대부를 3백만원에서 6천만원까지 이용하고 있다.


□ 그러나 국민은행 점포가 대부분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 그동안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분들은 원거리 금융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어 위탁은행이 확대되기를 희망해 왔다.

  - 오는 8월 5일부터 금융기관 중 농어촌에 점포가 가장 많은 농협은행에 대부업무를 추가로 위탁하여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고령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들도 편리하게 나라사랑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아울러 기존 1,100여개의 국민은행 지점에서만 가능했던 나라사랑대출이 농협은행이 위탁은행으로 추가됨에 따라 전국 2,200여개의 국민은행과 농협은행 지점을 모두 이용하실 수 있어 그 편리함을 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