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설문

국가보훈부(국문)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전주보훈요양원 개원식 격려사
내·외 귀빈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가보훈처장 황기철입니다.

바쁘신 중에도 개원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님, 정운천 국회의원님, 김관영 전 국회의원님,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김정규 회장님, 전북도지부 및 지회 보훈단체장님을 비롯한 내·외 귀빈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전주보훈요양원이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이곳 전주시 완산구에 부지를 마련하고 지난 2020년 6월 첫 삽을 뜬 이후 2년 여 만에, 드디어 개원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그간 전주보훈요양원 개원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주신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감신 이사장님을 비롯한 공단 직원 여러분과 공사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 이곳 전주보훈요양원 개원으로 이 지역 보훈가족 분들의 오랜 숙원이 마침내 이루어졌습니다. 전북권 지역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분들께서 앞으로 더 가까운 곳에서 보다 특화된 요양서비스를 받게 된 것을 정말 기쁘고 뜻깊게 생각합니다.

전주보훈요양원은 이미 운영 중인 7개 보훈요양원의 장점을 벤치마킹하여 한 단계 더 향상된 물리치료실과 심리안정치료실 등 우수한 재활 시설을 두루 갖춘 첨단 보훈요양원입니다.

앞으로 전주보훈요양원이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께 내 집 같은 편안함을 주는 따뜻한 안식처이자 최상의 요양서비스를 드리는 시설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전주보훈요양원 박진기 원장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서도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보답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최고의 예우와 서비스를 다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정부 역시 보훈의료·재활·요양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서비스를 개선하여,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으로 인한 상처와 아픔을 더 살뜰히 치유해 드릴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이 자리에 함께하신 분들께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오늘 전주보훈요양원이 개원하기까지 아낌없는 수고와 성원을 보내주신 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 4. 27.
국가보훈처장  황 기 철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