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훈 재가 복지 서비스

국가보훈부(국문) - 보훈섬김이 재가 서비스 상세보기 - 작성자, 부서, 연락처,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부서 복지지원팀
연락처 053-230-6145
대구지방보훈청, 보훈가족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나서
작성자 : 이윤경 작성일 : 조회 : 605

대구지방보훈청(청장 박신한)은 연일 유례없이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로 인한 보훈가족 건강에 심각한 우려가 예상돼 이에 대한 특단의 지원대책을 강구했다.

 

특히 보훈가족은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행정대상의 75%를 차지하고 재가복지대상자 전 대상은 독거 및 노인세대로 구성돼 있어 보훈복지인력을 총동원해 전 가구의 주거 및 생활실태를 파악하는 한편, 25일부터 보훈청장이 직접 재가대상자의 주거와 건강실태 확인을 위한 현장점검과 위문활동을 전개했다.

 

전기, 수도 시설과 선풍기 등 냉방시설을 직접 점검하고 폭염대처 건강수칙 안내홍보물을 재가대상자가구와 보훈단체에 배부하는 등 건강관리에 특별한 신경을 쓰도록 했다. 또 긴급한 상황이 확인되는 경우는 즉시 119에 연락을 취하도록하고 평소보다 신체적인 리듬에 특별한 이상증세가 있는 경우 복지인력이 직접 가까운 병원으로 모시게 조치했다.

 

대구지방보훈청은 폭염뿐만 아니라 보훈가족의 안위와 관련되는 문제는 복지인력과 복권기금 등 재원을 총동원하여 보훈가족의 건강한 노후생활이 영위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