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합시다

국가보훈부(국문)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작성자,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서울북부보훈지청 보상과 안호상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 김용호 작성일 : 조회 : 329
안녕하세요. 
국가유공자이신 아버님께서 사망하셔서 '선순위유족 결정' 공문을 받았습니다.
처음 접하는 내용들이 많아 공문에 적힌 담당 안호상님께 전화를 드렸는데
정말 친절하고 상세하게 안내를 해 주셔서 슬픈 마음에 위로가 되었습니다.

며칠 후 충분히 숙지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서류 준비, 문서 작성을 하려고
하니 추가 궁금사항이 생겨 연속 2번이나 전화를 드렸음에도 민원인 입장에서
친절하고 상세하게 안내해 주셔서 업무 진행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객과 기관에게 중요한 접점(MOT)은 '전화'라고 생각합니다. 
일일이 기관방문이 어려우므로 가장 쉽게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전화'
이기에 전화 친절도는 기관의 이미지와 서비스 수준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안호상님의 전화 친절도는 의미가 큰 것입니다.

고객은 큰 서비스를 원하지 않습니다.
안호상님처럼 고객의 슬픈 마음을 헤아려주며 고객의 입장에서 친절을
바탕으로 몇 번이고 반복되는 질문에 귀찮음과 짜증 내색없이 응대해 주시는
민원 서비스야 말로 최고의 민원 서비스라 생각합니다.

보상과 업무를 하시면서 수없이 받으시는 반복질문,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번 친절하고 상세한 응대란 쉽지 않습니다. 물론 고객은 첫 번째
질문이지만요. 
이에 어렵게 사이트를 찾아  글을 올리게 되었으니 크게 칭찬,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