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광복70년 경축음악회‘함께하는 대한민국’개최
작성자 : 염현호 작성일 : 조회 : 1,112
부서 나라사랑정책과
연락처 044-202-5523

 광복70년 경축음악회‘함께하는 대한민국’개최 

 - 선열들의 정신이 깃든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화합의 장 마련 -

 - 소프라노 조수미, 각 지역에서 참여한 500명의 국민합창단 참여 -


□ 광복7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국무총리, 민간위원장 정종욱)와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광복70년을 맞이하여 8월 16일 저녁 7시 30분에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국민 화합을 위한 광복70년 경축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소프라노 조수미, 가수 소향, 뮤지컬 배우 윤영석, 바리톤 고성현 등이 출연하고 배종훈 감독이 지휘하는 경축음악회는 각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500여명의 합창단과 함께 꾸며져 더욱 의미가 깊다. 


□ 음악회 사전행사로 ‘대한민국 만세 체조 컨테스트’에서 우승한 천안의 대한유치원 어린이들이 대한민국 만세 체조를 선보이고, 군가 합창단이 군가 ‘멸공의 횃불’과 ‘바다로 나가자’, 그리고 ‘진짜 사나이’ 세 곡을 메들리로 노래한다. 


□ 경축 음악회 본 공연은 총 3부로 구성된다. 첫 번째를 장식할 1부의 주제는 “광복의 빛”이다. 국민합창단과 오케스트라의 ‘광복팡파레’와 바리톤 고성현의 ‘대지의 노래’ 등으로 꾸며져 광복의 기쁨을 노래한다. 


   - 2부의 주제는 “위대한 여정”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소프라노 조수미가 모차르트의 ‘아, 말씀드릴게요 어머니(Ah, Vous Dirai-je, Maman)’를 시작으로 가수 소향과 1세대 뮤지컬배우 윤영석이 함께하여, 광복이후 눈부신 발전을 일구어 낸 대한민국의 발자취를 이야기한다. 


   - “함께하는 대한민국, 새로운 도약”인 3부는 광복 70년을 계기로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아갈 대한민국을 노래한다.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 합창단이 참여하는 3부는 모든 관객이 함께 하는 만세삼창 및 애국가가 준비된다. 또한 불꽃놀이로 대미를 장식하여 환히 빛날 대한민국의 미래를 함께 기원할 예정이다. 


□ 이번 음악회에 참가하는 국민합창단은 역사어린이 합창단과 어르신들로 구성된 ‘강북구립실버합창단’, 그리고 여성으로 구성된 ‘강북구립여성합창단’과 부부로 이루어진 ‘인천사랑의부부합창단’, ‘전국고교동문 합창단’ 등 세대와 지역을 아우르며 하나 된 대한민국으로 광복 70년을 축하하기 위해 모집되었다. 


   - 코리안유스심포니는 한국의 음악계를 이끌어갈 유망한 청년 연주가들이 모인 오케스트라로, 경축음악회에서 수준높은 연주를 선보일 계획이다.

   - 한국을 대표하는 소프라노 조수미는 바리톤 고성현, 가수 소향, 뮤지컬가수 윤영석과 함께 광복 70년의 기쁨과 희망을 노래하게 된다. 


□ 이번 음악회는 광복70년을 맞아 대한민국의 발전상을 돌아보고 미래의 대한민국을 함께 노래하는 전 국민 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