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칭찬합시다

국가보훈부(국문)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작성자,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경기남부보훈지청 보상과 조예리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전문성과 친절함을 갖춘 모범 공무원의 표상입니다.
작성자 : 이경용 작성일 : 조회 : 287
며칠 전 전역한 예비역입니다.

아파트 입주 때문에 국가유공자 등록이 하루라도 시급한 상황이라서 얼마나 시일이 소요되는지, 그리고 시일을 단축할 방법은 혹시 있는지 반신반의하면서 인터넷으로 국가보훈처를 찾아 전화, 물어물어 담당자인 경기남부보훈지청 담당자인 조예리 주무관님과 통화가 되었습니다.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서 여차저차 절차를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이사할 곳은 경기남부보훈지청 담당인데, 현재 거주 중인 곳은 경기동부보훈지청이라고 하시면서도 본인이 말을 꺼냈으니 처리해주시겠다고 해서 정말로 감동했습니다.

그 이후로도 수시로 전화를 드렸음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상냥하고 친절하게 받아주시고 진행 경과를 알려주셔서 '이런 분들만 계시면 공무원을 대상으로 불만은 전혀 없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드디어 등록을 마친 오늘, 직접 찾아뵙고 증서를 찾았습니다.

그동안의 고마움에 감사의 표시로 스타벅스 쿠폰, 아주 싼 것이라도 드리려고 했는데 마음만 받겠다고 하시면서 그것마저 완강하게 거부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진정으로 섬기는 공무원의 면모를 느꼈습니다.

이렇게라도 감사의 뜻을 전하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아 이렇게 칭찬의 글을 남깁니다. 

경기남부보훈지청에 두 번 방문했는데 그때마다 안내하시는 분부터 모두가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청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도 더불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