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국가보훈처, 나라사랑큰나무 캠페인 전개
작성자 : 이순희 작성일 : 조회 : 2,081
부서 기념사업과
연락처 044-202-5531

 국가보훈처, 나라사랑큰나무 캠페인 전개

 ◈ 내 가슴에 달린 또 하나의 태극기 ◈

 ◈ 6월 호국보훈의 달 중점 실시 ◈


□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사랑큰나무 배지 달기 운동’을 비롯하여 나라사랑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나라사랑큰나무」는 국가보훈처에서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와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민의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해 광복 60년, 6ㆍ25전쟁 55년이 되던 2005년부터 ‘나라사랑의 상징’으로 제작한 것으로, 국가보훈처는 매년 배지를 제작하여 전 국민 배지 달기 운동을 비롯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금년에는 ‘내 가슴에 달린 또 하나의 태극기’라는 슬로건 아래, 배지 달기 운동과 다양한 행사ㆍ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 배지 달기

  - 나라사랑큰나무 배지 달기는 매년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중점적으로 실시된다. 사회 주요인사 및 뉴스 앵커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는 배지 달기 운동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배지는 가까운 보훈관서에서 수령 가능하며, 인터넷 www.koreatree.or.kr ‘배지 나누기 게시판’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 프로야구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캠페인

   - 국가보훈처와 KBO는 2012년부터 매년 호국보훈의 달 첫째 주에 나라사랑 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동안 각 구단 선수 및 관계자들은 유니폼에 나라사랑큰나무 와펜(패치)을 부착하고 경기에 임한다. 금년에는 6. 2(화)부터 7(일)까지 6일간 운영된다.

   - 6월 한 달 간 각 구단에서는 지역 보훈관서와 함께 나라사랑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가유공자 시구 및 무료 초청 관람, 경기 시작 전 국민의례(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실시, 호국보훈 관련 퀴즈 이벤트, 나라사랑큰나무 배지 패용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특히 넥센 구단에서는 특별한 시구와 시타를 준비하고 있어 눈에 띈다. 6월 6일 현충일 당일 실시되는 경기에서 미국 참전용사 후손(한국외대 재학)이 시구를, 국내 참전용사 후손(경희대 재학)이 시타를 하고 한국 학생이 미국 학생에게 나라사랑 큰나무 배지를 달아주며 세대를 이어가는 UN참전국과의 끈끈한 우정을 표현한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