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안중근의사 하얼빈의거 103주년 기념식
작성자 : 왕선양 작성일 : 조회 : 2,108
부서 기념사업과
연락처 02-2020-5222

◈ 26일(금) 오전 10시, 남산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열려 ◈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중국 하얼빈역에서 대한제국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伊藤博文)를 저격하여 우리 민족의 자주 독립의지를 만천하에 알린 『안중근의사 의거 103주년 기념식』이 26일(금) 오전 10시, 남산에 있는 안중근의사기념관 대강당에서 (사)안중근의사숭모회(이사장 안응모)주관으로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승춘 국가보훈처 처장, 박유철 광복회 회장을 비롯한 독립운동관련 단체장, 광복회원, 시민,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중근의사기념관장의 약전봉독 및 학생대표의 의거의 이유봉독, 숭모회 이사장의 기념식사, 국가보훈처장과 광복회장의 기념사에 이어 장학금 수여, 역사어린이합창단의 안중근노래 합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기념식에 이어 열리는 안중근의사 유묵석비 제막식에는 텍사스에서 거주 중인 안중근의사의 외손녀 황은실씨가 참석한다. 안중근의사의 옥중 육필을 새긴 유묵석비는 높이 4.3m, 너비 2.6m, 두께 1.1m의 화강암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사람은 멀리생각하지 못하면 큰일을 이루기 어렵다(人無遠慮 難成大業)는 내용을 담고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