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제14회『장한아내상』시상식 개최
작성자 : 김남용 작성일 : 조회 : 1,045
부서 단체협력과
연락처 044-202-5474

 제14회『장한아내상』시상식 개최

 ◈ 24일(수) 10:30 조금이, 박윤숙 등 19명 수상 ◈


  국가보훈처(처장 박승춘)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중상이군경인 남편을 내조하고, 자녀를 훌륭하게 성장시킨 아내에게 주는『제14회 장한 아내상 시상식』이 24일(수) 오전 10:30 중앙보훈회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상이군경회(회장 김덕남) 주관으로 열린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박승춘 국가보훈처장을 비롯한 보훈단체장과 수상자 가족, 상이군경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적심사 경과보고, 시상, 식사, 축사, 답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영예의 수상자는 월남전에서 좌대퇴부 절단의 부상을 입은 1급 중상이군경인 남편의 간호와 재활 그리고 뇌졸중으로 쓰러진 시어머니의 간호를 위하여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남편과 시어머니를 지극정성으로 돌보면서도,


  주변의 독거노인ㆍ장애인들을 위해 목욕봉사, 생필품 전달, 청소 등 각종 봉사활동을 하여 지역주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는 ‘조금이’씨 등 19명이 선정되었다.


  수상자는 상이군경회 전국 시·도지부에서 추천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공적심사위원회에서 심사를 하여 19명이 선정되었으며, 금년까지 총 277명이 수상하게 된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