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설문

국가보훈부(국문)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제14기 온라인기자단 발대식 인사말씀
여러분, 반갑습니다.
먼저, 제14기 국가보훈처 온라인 기자단에 선발되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여러분을 만나 뵙지 못할까 걱정했는데, 이렇게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발대식을 가질 수 있게 되어 다행스럽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올해 기자단에는 역량과 열정이 대단한 분들이 많이 지원해주셨다고 들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여러분의 관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께서는 앞으로 온라인상에서 ‘보훈’을 널리 알리는 메신저로 활동하게 됩니다.

보훈정책과 인물, 생생한 보훈현장을 직접 취재하면서 기사를 쓰고,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여러분의 역할입니다.

여기에는 콘텐츠 제작자로서의 창의성과 전문성, 그리고 국민들과 보훈을 공유하는 소통능력이 필요합니다.

특히, 여러분이 정성껏 만들어낸 콘텐츠 하나하나가 국민들에게는 보훈에 대한 첫 인식이 될 수 있고, 또 보훈의식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저는 여러분이 보훈의 가치를 알리는 기자라는 자긍심과 함께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올해는 국가보훈처가 창설된 지 6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난 60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제 보훈은 질적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것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국가유공자를 잘 모시고, 그 숭고한 삶과 정신을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계승해 나갈 수 있도록 온라인 기자단 여러분께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역할을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분 스스로도 기자단 활동을 통해 우리 역사와 보훈에 대한 인식이 한 층 성숙해지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다시 한 번 국가보훈처 온라인기자단 위촉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좋은 기사와 창의적인 콘텐츠로, 국민이 공감하고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펼쳐주시길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 2. 26. 
                                       국가보훈처장 황 기 철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