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설문

국가보훈부(국문) - 연설문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2021년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정기총회 격려사
존경하는 박종길 회장님과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먼저, 오늘 2021년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정기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행사 준비를 위해 애쓰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제가 부임한 이후 처음으로 보훈단체 정기총회에 참석해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되어 정말 뜻 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무공수훈자회 회원 여러분!
여러분께서는 나라의 위기를 외면하지 않고, 나라의 부름에 기꺼이 응답하며 목숨을 걸고 싸우셨습니다.

71년 전, 포탄이 휩싸인 전쟁터에 뛰어 들어 조국을 지키셨고, 또 세계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전장을 누비셨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침으로써 보훈단체로서 모범을 보이고 계십니다.

무공수훈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장례의전 서비스는 ‘국가를 위한 희생과 헌신’에 대해 끝까지 최고의 예우를 드리는 대표적인 장례 선양사업입니다.

또한, 지난 2016년부터 개최한 ‘장진호 전투영웅 추모행사’는 참전용사를 기억하고 전쟁의 교훈을 되새기는 뜻 깊은 행사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여기에 각종 나눔과 봉사활동까지 헌신적으로 임하고 계십니다.

여러분의 이러한 활동 하나하나가 국가유공자의 명예를 높이고 보훈단체로서 국민의 존경을 받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자리를 빌려 박종길 회장님을 비롯한 무공수훈자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정부는 ‘국가를 위한 헌신’이 자긍심이 되고, 또 희생으로 인한 상처와 아픔을 조금이라도 더 보듬고 치유해 드릴 수 있도록 모든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국가유공자 분들이 보다 ‘든든한 보훈’을 체감하실 수 있도록 분야별 정책과 추진과제 역시 꼼꼼하게 점검하고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무공수훈자회 회원 여러분!
오늘 총회를 끝으로 박종길 회장님께서 임기를 마무리하십니다.

저는 지난 8년 동안 무공수훈자회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오신 회장님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단체 발전을 위한 아낌없는 조언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무공수훈자회의 정기총회 개최를 거듭 축하드리며, 함께 하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3. 11.  
                                                   국가보훈처장 황 기 철
파일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