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따뜻한 보훈> 정책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작성자 : 최정식 작성일 : 조회 : 3,430
부서 대변인실
연락처 044-202-5011

<따뜻한 보훈> 정책브랜드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 국가보훈처 피우진 처장, ‘따뜻한 보훈’ 정책브랜드로 국민들과의 소통 본격화!
   - ‘보훈’의 자음과 모음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 ‘따뜻한 보훈’의 4대 전략을 표현

   - 향후 보훈처의 정책과 연계, 국민들에게 친근한 소통 도구로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형태로 사용

   - 새 정부, 새 보훈정책 비전을 통해 국민들과 소통하는 따뜻한 보훈처 기대  
   
□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새 정부 보훈정책인 ‘따뜻한 보훈’을 정책브랜드로 개발해 국민들에게 발표하고 국민들과의 소통을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 이번에 개발된 정책브랜드는 ‘따뜻한 보훈’의 4대전략을 ‘보훈’의 한글 자음과 모음을 형상화하여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1)과거와 미래를 통합하는 보훈은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와 만남을 뜻하는 ‘악수’를 형상화한 한글 자음 “ㄴ”으로 표현하였다.
    2)보상과 복지가 균형잡힌 보훈은 국가유공자의 보상과 복지를     균형있게 하겠다는 정책 의지를 “저울”형상의 한글 모음 “ㅗ,     ㅜ”에 담아 표현하였다.
    3)국제사회와 연대하는 보훈은 “지구”와 서로 손잡고 있는     모양을 한글 자음 “ㅎ”으로 형상화하였다.
    4)다양한 생각을 존중하는 보훈은 양쪽의 사람이 손을 맞잡고 있는     모양을 한글 자음 “ㅂ”으로 형상화 하였다.  

 ㅇ 이 4가지 전략을 형상화한 한글 자음과 모음을 결합하면 “보훈”이 완성되도록 디자인하였다. 


□ 피우진 국가보훈처장은 “이번 따뜻한 보훈 정책브랜드 개발은 새 정부 보훈정책인 ‘따뜻한 보훈’의 의미를 국민들이 쉽게 이해하게 하고 쉽게 다가가는 계기로 활용하여 앞으로 국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는 국가보훈처의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 보훈처는 향후 ‘따뜻한 보훈’ 정책브랜드를 각종 정책발표 및 행사시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용사례를 담은 매뉴얼을 제작·배포 할 예정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