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설명·정정

국가보훈부(국문) - 사실은이렇습니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조회수, 작성일, 연락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국가유공자 위한 골프장, 정작 유공자 이용은 1% ... " 해명자료
작성자 : 박현숙 작성일 : 조회 : 47,511
부서 복지운영과
연락처 044-202-5634

"국가유공자 위한 골프장, 정작 유공자 이용은 1%…나머지는 고위공직자와 일반인"(헤럴드경제,‘16.9.23) 관련 기사는 사실과 다릅니다.

 

□  88골프장이 당초 설립 목적에 벗어나 상업성 골프장으로 변질된 것이 문제라는 기사 내용은 사실과 다릅니다.

 

88골프장은 국가유공자 복지지원을 위한 기금증식을 위해 건설하여 1,979명에게 회원권을 분양하고 회원제 골프장(36홀)으로, (주) 88관광개발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회원이 많이 이용하는 것은 정상적인 골프장 운영으로 오히려 수익성은 높아지고 그 수입은 전액 보훈기으로 전입되어 국가유공자 노후복지사업과 대부사업 재원 등 복지지원사업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88골프장은 국가유공자의 복지증진을 위한 수익증대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골프장을 이용하는 국가유공상이자가 적을 뿐 재활을 위해 이용을 원할 경우 회원가로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복지증진을 위한 수익증대와, 국가유공자 예위한 보훈문화 확산 등을 통해 국민의 나라사랑 정신 함양에도 기여토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