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유엔참전용사 희생 및 공헌 알리기에 앞장 선 미국 역사, 사회 교사들
작성자 : 송현숙 작성일 : 조회 : 3,374
부서 국제보훈과
연락처 044-202-5911

 유엔참전용사 희생 및 공헌 알리기에 앞장 선 미국 역사.사회 교사들 


 . 오는 7.24.(화)부터 7.30.(월)까지 6박 7일간 미국 역사.사회 교사 30명 초청, <유엔참전국 교사 평화캠프> 개최
 . 이번 방한하는 교사들을 통해 6?25전쟁의 역사와 참전용사들의 공헌 알리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 국가보훈처(처장 피우진)는 미국 역사 및 사회교사 등 30명을 초청, 7.24.(화)부터 7.30.(월)까지 6박 7일간『2018년 유엔참전국 교사 평화캠프』를 개최한다.
      
□ 이번 방한하는 교사들은 미국 역사 및 사회교사들로 한국전 참전에 대한 관심이 높다

 . 이 캠프를 통해서 국가보훈처는 유엔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은혜에 보답하는 대한민국의 모습을 전하고 전쟁이후 이룩한 오늘날의 발전상을 미국 교사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 또한, 국내교사와의 간담회를 통해 양국의 교육현장 사례를 공유  하는 시간도 가진다.


□ 그 이외에도 국립현충원과 전쟁기념관을 방문하여 자유와 평화를 위해 산화하신 분들의 넋을 기리고, 비무장지대를 둘러보며 남북 화해의 현장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 국가보훈처는 2009년부터 유엔참전국 참전용사 후손을 대상으로    평화캠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교사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평화캠프는 올해로 2회째이다.
 
□ 이 사업을 통해, 각 국의 대학생 및 교사들에게 유엔참전용사의 희생을 잊지 않고 감사하는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이를 통해 참전이라는 소중한 인연을 미래세대로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