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가보훈부(국문)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부서, 작성일, 조회수, 연락처, 내용, 보도 일시, 종료일, 파일 정보 제공
국가보훈처 정책브랜드 '든든한 보훈' 발표
작성자 : 장영남 작성일 : 조회 : 2,330
부서 소통총괄팀
연락처 044-202-5017

                                ‘확실한 변화, 정책중심부처로 거듭나겠습니다’
                                 - 보훈처, 정책브랜드 「든든한 보훈」 발표 - 


□ 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 이하 보훈처)는 확실한 변화, 정책중심부처로 거듭나겠다는 의지를 담은 새로운 정책브랜드 ‘든든한 보훈’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 이번 브랜드는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국가가 든든하게 책임진다는 믿음의 약속이며,


  ❍ 희생과 공헌하신 분들을 전 국민이 함께 기억하고 선양하여 국민통합과 국가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또한, 보훈처가 정책중심 부처로 거듭나는 다양한 보훈정책을 마련하고 조직을 혁신하겠다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 이러한 보훈처의 의지를 브랜드의 디자인 핵심요소로 ‘든든하게 끝까지 책임진다’라는 의미의 무한(Infinity, ∞)을 상징으로 활용했다.


  ❍ 한편, 보훈처는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지난‘17년부터 사람과 현장을 중심으로 촘촘한 보상과 예우 실시하는 정책브랜드‘따뜻한 보훈’을 발표하고, 지금까지 다양한 정책을 실천했다.


□ 이번 ‘든든한 보훈’ 정책브랜드가 담고 있는 상징적 의미와 이를 실천하기 위한 5가지 주요 보훈정책 추진과제는 다음과 같다.


  ❍ 먼저 정책브랜드에는 무한(Infinity, ∞)의 디자인 상징을 기본으로 국가와 국민을 잇는 <단단한 사슬>, 국가와 국민의 <영원한 약속>, 국가유공자를 위한 <돌봄과 케어>, 정책 중심부처로 <확실한 변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이를 위한 보훈정책 추진과제로, 입증능력이 우월한 국가의 적극적인 역할과 폭넓은 책임을 강조하여 <국가가 먼저 책임지는 등록·보상체계 정립>하고, ‘특별한 희생’에 맞게 생전부터 사후까지 일반복지보다 한층 더 높은 <보훈가족의 영예로운 삶과 사회적 예우 보장>을 실시하며,


  ❍ 또한 국민과 함께 기념사업, 맞춤형 선양교육 등을 통해 <희생과 공헌의 정신을 기억·계승>하고, 안보현장에서 헌신한 제대군인을 위해 <군 복무의 헌신을 위한 사회적 보상 강화>를 추진하며,


  ❍ 보훈처 스스로의 역량 강화는 물론 정부부처, 그리고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정책중심 부처로 거듭하는 보훈정책 추진체계 혁신> 등을 꾸준히 실천하여 지속가능한 ‘든든한 보훈’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 아울러, 이번 ‘든든한 보훈’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행사를 25일(월) 10시 세종청사(9동, 보훈처 앞마당)에서 진행한다.
  ❍ 비전 선포식에서 박삼득 처장은 “확실한 변화를 통해 ‘든든한 보훈’을 실천하고 보훈가족과 국민이 신뢰하고 체감할 수 있는 보훈정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라고 강조할 예정이다.


  ❍ 또한 이날 행사에는 보훈공직자와 보훈업무 종사자를 대표하여 ‘든든한 보훈인*’으로 선정된 보훈처 송현숙 사무관과 중앙보훈병원 정대례 간호과장 등 12명이 함께하여 이들에게 캐리커처 액자를 전달하고 ‘든든한 보훈’ 현판 오픈식도 진행한다.


* ‘든든한 보훈인’: 보훈가족을 위해 민원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일하는 직원을 발굴하여 일하는 분위기 조성 및 솔선수범하는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매월 ‘든든한 보훈인’을 선정하여 격려함
 - 송현숙 사무관: 보훈처 국제협력담당관실 소속으로「유엔참전용사의 명예선양 등에 관한 법률」제정으로 국제보훈사업의 체계적인 추진 기반 마련함
 - 정대례 간호과장: 중앙보훈병원 소속으로 대구의료원 의료진 파견에 자원하여 감염환자 치료하였으며, 특히 tvN ‘유퀴즈온더블록’에 3.11 방영을 통해 현장 상황을 전달하며 전 국민에게 용기와 감동을 전해줌


□ 한편, 보훈처는 보훈가족의 보훈정책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보훈처 유튜브 채널인 ‘TV나라사랑’을 오픈하며, 오는 26일(화) 오후 1시 30분에 스튜디오(보훈처 4층)에서 박삼득 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첫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실시한다.


  ❍ 그동안 보훈처는 ‘나라사랑’이라는 종이신문을 통해 한 달에 한 번 새로운 보훈정책과 주요 기념행사 등에 대한 내용을 전해왔으나,


  ❍ 최근 미디어 환경 변화에 발맞춰 유튜브 채널 ‘TV나라사랑’ 오픈을 통해 보훈가족이라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