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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지방보훈청

지(방)청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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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서울청 구내전화 시스템 개선
부서 지도과
  "감사합니다. 서울지방보훈청 ○○○입니다.”, “아. 네 부재중 전화가 왔던데요?”,“그러세요? 보훈청에서 어떤 업무를 하셨나요?”......   이 대화는 서울청 사무실에 지금까지 흔히 들을 수 있었던 민원인과 직원과의 전화 통화였다. 민원인은 물론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떨어뜨리는 이런 대화는 서울청에서 사용하고 있던 전화시스템 체계에서 기인한 바가 컸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전화 교환 시스템 상에서는 민원인의 전화에 남는 발신번호가 업무 담당자가 실제 사용하고 있는 개인별 전화번호와는 다르게 대표전화번호로 표시되었다. 때문에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전화를 할 경우, 민원인의 전화에는 대표번호가 찍히게 되어 이 번호로 다시 전화를 한 민원인이 전화를 받은 다른 직원에게 사정을 설명하고 재차 담당자에게 연결을 부탁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어 직원들은 물론 민원인들의 불편함이 적지 않았다.   때문에 서울청에서는 KT(한국통신)과의 협조를 통해 전화 교환기의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고 대표번호가 아닌 발신자의 전화번호가 표시되도록 하는 등의 시스템 개선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그간 제기 되어왔던 전화 교환 시스템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여 이후 민원만족도 제고 및 신속한 민원처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은 배려가 큰 차이를 만든다. 서울청 전 직원들은 이 말의 의미를 항상 마음속에 새기며 보다 나은 보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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