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동부보훈지청

지(방)청소개

국가보훈부(국문) - 우리청소식(경남동부보훈지청)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URL 정보 제공
(마산)호국·보훈의 달 경남보훈단체장 간담회
부서 보훈과
마산보훈지청(지청장 류대식)에서는 2005년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5월 23일 오전 11시에 지청 3층 회의실에서 국가보훈단체장 간담회를 가졌다. 광복회 울산.경남연합지부 김형갑 지부장을 비롯한 상이군경회 박정열 지부장, 전몰군경유족회 이종택 지부장, 전몰군경미망인회 배두금 지부장, 무공수훈자회 박종길 지부장, 경남울산재향군인회 정영옥 회장, 그리고, 단체장 간담회에 처음으로 참석하여 유사(有司)를 맡은 국립3.15관리소 문병태 소장이 참석하였고, 지청의 과장들이 함께하였다.

이 자리에서 6월 호국.보훈의 달 행사 계획을 소개하고 국가보훈단체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에 관한 많은 의견들이 오갔으며(서정옥 보훈과장), 국가보훈기본법 제정취지와 개요(전외숙 관리과장), 성원기증아파트 특별대부지원(이형갑 운영과장)관한 설명에 이어서, 단체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 국가유공자로서 민족정기와 애국심을 선양하기 위한 심도 있는 토의가 있었다.

또한, 새로 부임하여 참석한 상이군경회 박정열 지부장, 무공수훈자회 박종길 지부장, 경남울산 정영옥 회장은 인사말에서 한결같이 각 단체의 발전과 국가유공자의 권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기도 하였다.
파일
URL